눈에 좋은 꽃차 메리골드차 효능
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 음식의 효능

눈에 좋은 꽃차 메리골드차 효능

by 전짜장 2022. 3. 20.
728x90
반응형

 

 

오늘은 메리골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메리골드는 요즘 눈에 좋은 꽃차로 유명하더라구요. 노란색이나 오랜지색의 외관으로 관상용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는데, 이로운 성분도 많이 함유되어 있어 메리골드차를 많이 드시더라구요.

 

메리골드꽃은 한국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데, 봄부터 가을까지 긴 시간동안 개화하여 노란색, 오렌지색, 황색 등 품종에 따라서 색이나 외관의 차이를 보이기는 하지만 효과는 같다고 합니다. 메리골드꽃의 종류로는 금잔화,금송화,만수국,천수국,칼란듈라가 있는데 다 같은 메리골드꽃이라고 보면 될 것 같아요.

 

눈에 좋은 꽃차 메리골드차의 효능으로는 시력에 좋다는 루테인, 지아탄틴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밖에도 트리테르펜, 카로티보이드, 라이코펜, 비타민C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루테인 성분은 눈 건강을 위해 알약 형식으로 많이 판매되고 있는데, 우리 몸에서 스스로 생성하지 못하는 영양소라, 반드시 외부에서 보충 섭취가 필요한 영양소 중 하나입니다. 알약으로 못드시는분은 메리골드꽃차로 드시기도 하더라구요.

 

 

반응형

 

 

 

메리골드의 루테인 함량은 100g 으로 표현했을때, 고구마의 3배, 시금치의 3.5배, 브로콜리의 32배, 깻잎의 4배의 수치를 함유하고 있다고 해요. 눈에 좋은 꽃차 메리골드차를 먹는 방법으로는 차로 먹거나, 오일로도 섭취 할 수 있는데 차로 먹을 경우에는 따듯한 물 한컵 기준으로 말린 메리골드꽃 2~3송이를 넣어서 우려 먹으면 되는데 기호에 따라 한 두 송이를 더 추가해서 드시면 됩니다.

 

일일 섭취량은 20g 기준으로 하루에 3잔정도 드시면 되는데, 요즘에는 티백으로도 판매가 되고 있어서 시중에서도 손쉽게 구해서 드실 수 있어요. 하지만 좋은 음식에는 늘 부작용도 있기 마련이죠. 

메리골드의 경우에는 꽃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차로 먹어도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 임신 중에는 섭취를 피하시고, 뿌리를 먹게되면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고도 합니다.

 

 

 

눈에 좋은 꽃차 메리골드차의 맛은 허브차를 마시는 듯한 느낌인데 시원하고 상쾌한 느낌이에요. 꽃차라고 해서 거부감을 느끼시는 분들도 있으실 것 같은데 따뜻한 차를 먹으니 기분도 좋아지더라구요. 

 

메리골드차의 깔끔한 맛을 위해서는 말린 메리골드 꽃을 넣고 3분 이내로 우려내는것이 맛이 좋다고 하니, 그 시간안에 건져 주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앞에서도 말씀드린 것처럼 과한 섭취는 오히려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니 하루 3~4잔의 적정량을 지켜주는 것도 중요 할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