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카카오페이, 무인 편의점 계산
본문 바로가기
일반상식/국내

gs25 카카오페이, 무인 편의점 계산

by 전짜장 2022. 3. 25.
728x90
반응형

 

요즘 무인 편의점들이 많아 지면서 생소한 결제 방법이라서 당황한적이 한번씩 있으실텐데요~ 사실 저는 어제 처음 펴의점에서 무인 계산을 하면서 많이 당황스러웠습니다. 낮시간에는 사람이 있지만, 12시가 지나가면서 무인 편의점으로 바뀌게 되는데요. 평소처럼 삼성페이로 결제 하려고 했으나, 결제 목록에 삼성페이가 안보이더라구요.

 

gs25 무인 편의점 입구는 삼성페이 신용카드를 이용해서 입장했는데 gs25 결제는 카카오 페이로 진행을 했었어요.

 

저희 동네에 경우에는 무인 편의점 시간에는 술이나 담배는 판매가 안되던데 이건 모든 무인 편의점이 동일한지는 모르겠네요.

 

 

반응형
gs25 카카오페이 무인 편의점 계산

무인편의점에서 카카오페이로 계산하는 방법은 간단했는데요, 저는 gs25 카카오페이로 계산을 진행했었습니다. gs25 무인 편의점에서 물건을 다 고른뒤에 바코드 스캐너로 살려는 물건의 바코드를 찍어주면 포스기에 금액과 물건이 찍힐텐데요, 다 찍고 나면 계산을 진행할때 '카카오페이' 항목이 있을겁니다. '카카오페이' 항목을 클릭해주면 핸드폰에 있는 '카카오페이'의 바코드를 찍어야 하는데 처음에는 이 바코드가 어디에 있는지 몰랐어요.

 

 

확인해보니 '카카오톡' 어플을 실행한 후 우측 하단에 있는 '점세개' 를 클릭해주면 본인의 카카오페이 바코드가 바로 표시 될꺼에요. 그럼 그 바코드를 gs25 편의점 바코드 스캐너로 찍어주면 결제 완료!

 

삼성페이도 이용되었으면 좋겠는데 삼성페이는 보이지가 않더라구요. 제가 못찾은건가..

 

해당 방법은 gs25 편의점 뿐만 아니라, CU나 세븐일레븐 무인편의점 셀프계산대에서 다 가능한 방법이구요, 요즘에는 정말 지갑이 필요 없는거 같아요. 휴대폰으로 모든 결제가 다 가능해서 너무 편한 것 같습니다.

 

gs25 카카오페이 결제는 '카카오톡' 어플을 실행해서 들어가도 되지만, '카카오페이' 어플을 설치하면 더 간단하게 결제를 할 수 있겟더라구요. 직원이 있을때도 가능한 결제방법이고, 무인 편의점 셀프계산대에서도 결제가 가능한 방법이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728x90
반응형

댓글